파이널판타지14 인벤

파이널판타지14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진 길가메시 토벌전

[50] 진 길가메시 토벌전 토벌전

명칭(일어)  真ギルガメッシュ討滅戦
명칭(영어)  Battle in the Big Keep
레벨  50
정보  검은장막 숲 옛 암다포르 성 - 제한시간 60분

세부 정보

용머리와 쇠사슬만 제거하면 OK! 진 길가메시 토벌전 공략



에오르제아에 다시 나타난 떠돌이 검사!

지난 전투로 모험가들에게 패배한 길가메시는 패배의 굴욕을 씻어내기 위해 복수의 칼을 갈았다. 하지만 혼자 있는 시간이 길었는지 외로움을 느낀 길가메시는 친구가 생기길 원했다. 그의 간절한 소원에 '엔키두'가 나타나서 손을 잡아주는데...

진 길가메시 토벌전은 지난 길가메시 토벌전에서 싸웠던 그 몬스터와 다시 진검승부를 겨루는 힐디브랜드 외전 퀘스트의 주요 토벌전이다. 패배하지 않겠다는 의지 때문인지 길가메시는 전투 도중에 예능을 선보였던 과거의 모습이 사라지고 새로운 검술을 선보이며 모험가들을 위협한다.

특히, 이번 토벌전은 길가메시와 엔키두가 사용하는 기술이 많아서 정신없이 진행되지만 단계별로 3가지만 신경을 쓰면서 전투에 임한다면 큰 문제 없이 공략에 성공할 수 있는 던전이다.

한 번 승리한 상대는 어렵지 않다! 친구를 데리고 온 길가메시와의 결투에서 승리하고 꼬마친구 '엔키두'와 힐디브랜드의 '맨더빌' 의상을 얻기 위해서 우리가 무엇을 파악해야 하는지 지금부터 알아보자!


■ 던전 구성

정보내용
개요에오르제아를 정처 없이 떠도는 소문난 검객 길가메시가 쇠락한 고성에 당도했습니다. 자신의 호적수와 결판을 내기 위해 칼을 갈지만, 친구를 사귀고픈 그의 마음은 갈대처럼 흔들리는군요.

간절한 기도에 응답하듯 나타나 마음속 구멍을 채워준 것은, 그 누구도 아닌 야만친 '엔키두'! 멋지게 부활한 길가메시의 절친이 일당백의 실력으로 그의 등 뒤를 든든히 지켜줍니다. 손에 땀을 쥐게하는 명승부가 지금 시작됩니다!
전투 지역옛 암다포르 성
선행 퀘스트힐디브랜드 외전 퀘스트
참가 인원8인
전투 시간60분
토벌 대상길가메시
입장 레벨50레벨
아이템 레벨90레벨 이상
보상 아이템알라그 석판: 전기 15, 알라그 석판: 시학 7, 엔키두(꼬마친구)




▣ 비탄의 앞뜰 : 엔키두 공격에만 집중! 닭으로 변해도 당황하지 말자


▲ 친구가 생겨 전투에 자신감이 생긴 길가메시


던전에 입장하면 엔키두와 길가메시를 만나게 되는데 1단계에서는 길가메시를 공격해도 엔키두의 치유 기술로 죽지 않는다. 따라서 메인 탱커만 길가메시를 담당하고 나머지 파티원들은 엔키두 공격에 집중해야 한다.

아래 기술 목록을 보면 사용되는 기술이 다양하지만 대부분 범위가 보이는 기술이므로 어렵지 않게 회피할 수 있을 것이다. 다만 '미니멈' 효과와 '닭' 효과 그리고 '돌풍'은 대처 방법을 반드시 미리 파악하도록 한다.

전투 중에 엔키두가 힐러 2명과 딜러 2명에게 미니멈 효과를 부여하여 작아지게 만들고 보라색 선으로 2명씩 연결한다. 이때 연결된 대상자가 서로 부딪히면 해당 효과가 사라진다.

길가메시가 적개심 3순위 이하 무작위 대상 4명을 닭으로 만든다. 닭 효과가 나타날 때 전투 지역에 회오리 돌풍이 생기는데 닭 효과를 받은 인원이 회오리 지점으로 들어가면 쉽게 대처할 수 있다.

만약 닭 효과가 없는 인원이 회오리 돌풍에 들어가면 큰 피해를 입게 되어 위험한 상황이 발생한다. 또한, 회오리 안으로 아무도 들어가지 않으면 파티 전체가 큰 피해를 입어 전멸하게 된다.

이 3가지 요소만 주의하면서 전투를 진행한다면 무난하게 엔키두를 쓰러뜨리고 다음 단계로 넘어갈 것이다.


■ 기술 구성

기술 이름대처 방법
기가점프길가메시가 높이 뛰어올라 지면을 내려찍어 피해를 준다.
에어로라엔키두가 자신의 주변에 돌풍을 일으켜 피해를 준다.
미사일엔키두가 적개심 1순위를 제외한 무작위 대상에게 붉은색 표식을 남긴 후 미사일을 던진다.
프라다만테길가메시가 전투 지역에 원형 번개를 날려 피해를 준다.
하얀바람엔키두가 무작위 대상에게 붉은색 표식을 남긴 후 그 자리에 돌풍을 일으켜 피해를 입힌다.
선풍참길가메시가 주변을 휘둘러 피해를 준다.
괴음파엔키두가 전방 부채꼴 범위로 강한 피해를 주고 밀어낸다.
돌풍전투 지역에 회오리가 발생한다. 회오리에 닭으로 변하지 않은 인원이 들어가면 큰 피해를 받으므로 닭으로 변한 대상자가 신속하게 확인하고 맡아준다.
그물무작위 대상 3명에게 과중력과 둔화 효과를 부여한다. 힐러들은 에스나와 생명정화술로 빠르게 해제한다.


■ 관련 자료

▲ 연결된 인원끼리 부딪히면 미니멈 효과가 사라진다


▲ 닭이 되면 돌풍 지역을 찾아서 들어간다


▲ 진 길가메시 토벌전 : 1단계 공략 영상




▣ 부정의 집회실 : 본격적인 싸움! 용머리부터 신속하게 제거하라!


▲ 힘을 해방시켜 팔이 6개까지 늘어난 길가메시


2단계는 더욱 강한 힘을 개방한 길가메시와 본격적인 전투를 펼치는 구간이다.

길가메시가 현란한 검술로 공격하는데 대부분 범위가 보이는 기술이므로 안전한 장소로 이동하면서 대처한다. 2단계에서 주의할 요소는 길가메시가 무작위 대상에게 사슬을 묶는데 연결된 쇠사슬을 제한 시간 내에 제거하는 것이다.

만약 길가메시와 쇠사슬의 거리가 가까우면 쇠사슬이 단단해져서 제거할 수 없게 되므로 대상자는 미리 길가메시와 거리를 벌려주고 메인 탱커는 반대편으로 길가메시를 유인해준다.

쇠사슬과 더불어 길가메시가 전투 중에 4개의 용머리를 소환한다. 용머리는 용의 불꽃과 용의 기운 같은 기술로 공격하다가 마지막에 하늘로 올라가면서 화룡점정이라는 기술로 파티 전체에게 피해를 준다. 화룡점정의 위력은 남아있는 용머리의 개수에 따라 증가하므로 화룡점정을 사용하기 전에 용머리를 최대한 줄여주는 것이 공략의 핵심이다.

이렇게 쇠사슬과 용머리가 나타날 때 신속하게 제거한다면 진 길가메시 토벌전 공략에 성공하게 될 것이다.


■ 기술 구성

기술 이름대처 방법
설풍길가메시가 검으로 서리를 만들어 바둑판 모양 범위에 피해를 준다. 연속 2번 발동되므로 1번째 일격을 피한 후 신속하게 이동한다.
선풍참길가메시가 주변을 휘둘러 피해를 준다.
사슬묶기길가메시가 적개심 1순위를 제외한 힐러 중 한 명을 사슬로 묶는다. 해당 인원은 속박 상태가 되며 쇠사슬을 제한 시간 내에 제거하지 않으면 죽게 된다.

이때 쇠사슬과 길가메시의 거리가 가까우면 그만큼 쇠사슬이 단단해져서 제거하기 어려워지므로 메인 탱커와 사슬 묶기 대상자는 거리에 신경을 쓰도록 한다.
마사무네길가메시가 무작위 대상에게 뛰어올라 도약한 후 전방으로 돌진한다. 범위가 나타나지 않으므로 길가메시가 바라보는 방향에 있지 않는다.
용머리 소환용의 불꽃 : 용머리가 전방으로 직선 범위의 화염을 내뿜는다.

용의 기운 : 용머리가 주위를 폭발시켜 범위 내에 있는 대상에게 피해를 준다.

화룡점정 : 용머리가 폭발하면서 전투 지역 전체에 피해를 준다. 화룡점정의 위력은 남아있는 용머리의 개수에 따라 증가하므로 용머리를 신속하게 제거해야 전멸을 피할 수 있다.
월광길가메시가 돌풍을 일으켜 전투 지역 전체에 피해를 준다. 위력이 강하진 않으므로 힐러들은 광역 치유 기술로 파티원의 HP를 회복시킨다.
칼춤길가메시가 전방에 있는 대상에게 칼부림으로 피해를 준다. 메인 탱커에게 사용하는 기술로 다른 파티원들은 맞지 않도록 주의한다.
방전길가메시가 전투 지역에 번개 구슬을 소환한다. 번개 구슬은 방전되면서 주변 범위에 피해를 주는데 내부 구슬이 터지면 바로 외부 구슬이 폭발하므로 범위에서 빠르게 벗어난다.
화차길가메시가 검격으로 전투 지역에 꽃을 그리며 피해를 준다. 지면에 그려진 꽃은 피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므로 해당 위치로 이동하여 피해를 받지 않도록 한다.



■ 관련 자료

▲ 쇠사슬이 연결되면 멀리 떨어져야 수월하게 제거한다


▲ 용머리가 나타나면 신속하게 제거한다


▲ 등잔 밑이 어둡다? 길가메시 주변이 제일 안전하다!


▲ 진 길가메시 토벌전 : 2단계 공략 영상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