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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공성 알렉산더: 율동편(영웅) 2

[60] 기공성 알렉산더: 율동편(영웅) 2 레이드

명칭(일어)  機工城アレキサンダー零式:律動編2
명칭(영어)  Alexander - The Cuff of the Son (Savage)
레벨  60
정보  드라바니아 미다스의 손목 - 제한시간 90분

세부 정보

주어진 시간 10분 30초! 4마리의 보스를 모두 격파하라, 율동편 2(영웅)




"떠돌이 시인은 빛의 전사가 '미다스'에서 펼친 전투 내용을 새로운 이야기로 노래했다. 과장된 연출이 담긴 이 노래 속의 율동편에서는 어떤 전투가 펼쳐질까?"

기공성 알렉산더: 율동편 2(영웅)은 10분 30초 안에 4마리의 몬스터를 모두 제거해야 성공하는 특이한 진행 방식을 가지고 있는 던전이다. 일반 난이도와 달리, 성공하기 전에 전멸하면 다시 처음부터 시작되므로 대처 방법을 미리 파악한 후 입장하는 것이 도움될 것이다.

악명 높은 난이도로 밸런스를 소폭 조정한 기공성 알렉산더: 율동편 2(영웅). 빠른 시간에 적의 기술이 연속으로 시전되는 이 던전에서 어떻게 대처하면 성공할 수 있는지 인벤과 함께 알아보자.


■ 던전 구성

정보내용
개요떠돌이 시인은 빛의 전사 일행이 '미다스'에서 벌인 혈투를 전해 듣고 또 새로운 영웅담을 지어냈다. 과장된 연출이 듬뿍 담긴 이 노래를 들으면, 아무리 용맹한 호걸도 손에 땀을 쥘 것이다. 빛의 전사는 지금, '미다스'에서 겪었던 전투를 다시금 체험한다.
던전 명칭기공성 알렉산더: 율동편 2(영웅)
전투 지역미다스의 손목
선행 던전기공성 알렉산더: 율동편 1(영웅) 완료
참가 인원기본 8인 (방어: 2, 회복: 2, 공격: 4)
전투 시간90분
입장 레벨전투 직업 60레벨
아이템 레벨-
보상 아이템240레벨 미다스 방어구, 미다스 낱장: 제2권




▣ [1단계] 폭파자 : 지면 지뢰와 하수인 낙하를 안전하게 대처한다.


▲ 폭파자 공략 - 백마도사 시점


■ 진행 순서

폭력적인 주먹정신 파괴지뢰 투하환영 시스템 발동강력 돌진폭력적인 주먹폭파자의 환영환영 시스템 낙하폭력적인 주먹정신 파괴지뢰 투하폭력적인 주먹환영 시스템 발동강력 들이받기 또는 섬광 미사일(반복)


■ 대처 방법

폭파자는 '지뢰' 처리와 '환영 시스템'이 사용하는 '강력 돌진'만 잘 대처하면 어렵지 않게 돌파할 수 있다. 푸른색 범위로 나타나는 지뢰는 ST가 부딪쳐서 제거하며, 머리 위에 표식이 나타나면 외곽으로 유도하여 환영 시스템이 중앙으로 돌진하지 않도록 조절하는 것이 핵심이다.




폭파자의 '정신 파괴'는 침묵 효과로 저지할 수 있다. 만약 정신 파괴를 저지하지 못하면 파티원 전체가 혼란 상태가 되어 전멸하게 된다. 따라서, 파티원 중 '기공사'와 '닌자' 혹은 '나이트'가 시전 바가 보이면 반드시 저지한다.




전투 지역에 붉은색과 푸른색 범위로 지뢰가 설치되면 ST는 푸른색 범위로 표시된 지뢰만 밟아서 제거해야 한다. 푸른색 지뢰를 밟으면 뒤로 밀려나는데, 붉은색 지뢰 범위로 가지 않도록 위치를 조절해서 터뜨린다. (나머지 인원들은 지뢰에 피해를 입지 않는 지역으로 이동한다.)




지뢰가 폭발하면 무작위 대상 4명의 위치에 '환영 시스템'이 떨어진다. 환영 시스템이 떨어진 후 무작위 대상을 바라보면서 '강력 돌진'을 준비하는데, 파티원 전체가 외곽에 위치하면 중앙 지역에 돌진하지 않도록 유도할 수 있다.




전투 지영 중앙에 5마리의 폭파자의 환영이 나타나면서 순차적으로 정신 파괴를 준비한다. 단일 공격으로 하나씩 제거하는 것보다 정신 파괴가 시전되기 전에 광역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2번째 환영 시스템이 떨어지면 무작위 대상 4명과 연결된다. 연결된 환영 시스템이 팔을 위로 올리면(섬광 미사일) 뒤로 돌아보고, 팔을 내리면(강력 들이받기) 정면을 바라본다.




▣ [2단계] 폭격자 : 적의 무기에 따라 달라지는 4가지 패턴에 주의한다.


▲ 폭격자 공략 - 백마도사 시점


■ 진행 순서

마법 사격한손 대포/드릴 또는 양손 대포/드릴마법 사격한손 대포/드릴 또는 양손 대포/드릴마법 사격한손 대포/드릴 또는 양손 대포/드릴마법 사격한손 대포/드릴 또는 양손 대포/드릴마법 사격한손 대포/드릴 또는 양손 대포/드릴예비 동력 사용플라즈마 소환

※ 폭격자는 4개의 무기 태세를 무작위로 1번씩 교차 사용한다. 플라즈마가 소환되면 '드릴 → 대포 → 드릴 → 대포' 순서로 시전된다.


■ 대처 방법

폭격자의 무기에 따라 대처 방법이 다르므로 어떤 무기를 장착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무기를 교체하기 전에 MT에게 마법 사격으로 큰 피해를 주고 '마법 피해 증가' 효과를 부여하므로 해당 효과가 2중첩이 되면 ST와 적개심을 교대하도록 한다.

플라즈마가 생성되면 α는 공격하여 파괴하고 γ는 방어 직업이 부딪쳐서 제거하면 된다. 단, 2개가 동시에 생성되는 β는 1개를 지정하여 '기절'과 '과중력 '효과을 부여하여 '강력 파워 플라즈마'의 피해 시간을 조절할 필요가 있다.




폭격자가 양손에 드릴을 장착하면 전투 지역에서 가장 멀리 떨어진 인원과 자신과 가장 가까운 인원에게 '드릴 구동'을 사용한다. 해당 대상자 주변에 있으면 함께 피해를 입고 기절 효과가 부여되므로 대상자와 떨어지도록 한다.

DPS 감소를 줄이기 위해 1명의 근접 DPS가 폭격자와 가까이 위치하고 나머지 DPS가 반대 방향에서 최대 사거리를 유지하여 공격하는 방법도 있지만 안전하게 멀리 떨어져서 위치하는 것을 추천한다. (폭격자의 드릴이 지면에 들어가는 순간 접근하여 공격을 다시 진행한다.)




폭격자의 양손에 대포가 장착되면 모든 파티원이 함께 맞아 피해량을 줄여주는 것이 좋다. (8명이 모두 맞지 않아도 죽지 않지만 HPS의 부담이 높아진다.) 파티원이 서로 가까이 모여있지 않고 '양손 버스터'의 피격 범위에만 있으면 피해량이 감소되므로 흑마도사같은 경우 움직이지 않고 마법 시전에 집중해도 무관하다.

주의할 사항은 '폭파자'와의 전투로 생긴 '마법 피해 증가' 효과가 MT나 ST에게 남은 상황이 발생하는데, 해당 효과가 있는 인원은 양손 버스터 범위에서 벗어나도록 한다. (3~4중첩 상태에서 피격 시 큰 피해를 받고 죽게 된다.)




폭격자가 한 손에 드릴을 착용하면 무작위 대상 1명에게 드릴을 발사한다. 폭격자와의 거리가 멀어지면 피해량도 그만큼 감소하므로 파티원은 신속하게 멀리 산개하도록 한다.




한손에 대포를 착용하면 MT에게 '한손 버스터'를 사용하여 큰 피해를 준다. 학자의 '고무격려책'과 백마도사의 '스톤스킨'을 사용하면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데, '마법 피해 증가' 효과가 2중첩이 된 상태에서 '한손 버스터'를 맞아야 할 경우 '경계'와 '그림자 장벽' 같은 강력한 방어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다.




일정 시간이 지날 때마다 전투 지역에 '증기 차크람'이 소환된다. 증기 차크람은 이동하면서 아래 있는 대상을 공격하고 '마비' 효과가 부여하므로 적절하게 이동하여 대처한다. 마비 효과는 '에스나'와 '생명정화술' 등으로 해제할 수 있다.

플라즈마 α : 신속하게 공격하여 제거한다. 파티에 나이트가 있을 경우 플라즈마 α에 '방패 가격'을 사용하여 전부 기절시키면 쉽게 제거할 수 있다.

플라즈마 β : 폭격자에게 도달하도록 내버려 둔다. 2개의 플라즈마 β가 동시에 나타나는데, 한 개를 지정하여 과중력과 기절 효과를 부여하면 '강력 파워 플라즈마'의 피해 시간을 조절할 수 있다.

플라즈마 γ : 방어 직업이 부딪쳐서 제거한다. 제거할 때 큰 피해를 입으므로 방어 기술을 사용하거나 흑마도사의 '구원' 등을 받고 제거하는 것이 좋다.




▣ [3단계] 조작자 : 고도와 인원수 확인에 집중하면서 적을 공격한다.


▲ 조작자 공략 - 백마도사 시점


■ 진행 순서

마법사격마법 사격고도 + 계산생명 계산술하수인 소환고도계산마법 사격생명 계산술하수인 소환고도고도 + 계산마법 사격생명 계산술생명 계산술(반복)


■ 대처 방법

조작자는 '고도'와 '계산'을 동시에 시전하므로 지면 상태와 머리 위에 나타난 원(HPS와 Tank)의 개수를 정확하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도가 시전되면 '산술: 고도1'과 '고도2'가 부여되는데, 산술: 고도1의 경우 우뚝 솟아난 지형 위에 있어야 한다. 우뚝 솟아난 지형 위에 있으면 '자기 부상' 효과가 생기므로 해당 효과를 함께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반대로 산술: 고도2는 아래로 내려간 지면에 위치하면 된다.

계산은 MT 또는 ST와 HPS 중 무작위 1명씩 머리 위에 2~4개의 원이 무작위로 나타난다. 해당 원의 개수만큼 인원이 들어가지 않으면 죽게 되므로 4명씩 모여 있으면 여유롭게 대처할 수 있다. (MT+ST+근거리 DPS, 원거리 DPS+HPS로 나누는 것이 효율적이다.)




영웅 난이도의 조작자는 '고도'와 '계산'이 동시에 나타난다. 고도가 시전되면 지면이 위로 올라가거나 아래로 내려가게 되는데, 고도1은 위로 올라가고 고도2는 내려가야 피해를 받지 않는다. (고도가 시전될 때마다 지면의 위치가 바뀐다.)

이와 동시에 나타나는 계산은 무작위 탱커와 힐러 1명씩 머리 위에 원이 나타나는데, 원의 개수만큼 인원이 올라가지 않으면 죽게 된다. 따라서, 알맞은 지면을 밟고 인원수를 맞출 수 있도록 대상자는 경계선에 위치하는 것이 좋다.




생명 계산술이 지나가면 하수인들이 나타난다. 이때 조작자 옆에 소환되는 '미다스 강화투구'와 '강화두뇌'는 조작자에게 '받는 물리/마법 피해'를 부여하므로 기절을 사용하여 반드시 저지한다. (위 영상에서는 탱커가 기절 기술을 사용하고 흑마도사의 리미트 브레이크로 제거하는 방법을 사용했다.)




일정 시간 후에 조작자가 '에너지 지원'을 사용하여 하수인에게 힘을 부여하므로 리미트 브레이크를 사용하지 않으면 MT가 아래쪽으로 이동하는 것이 안전하다. 또한, 하수인들이 나타날 때 조작자의 공격력이 대폭 상승하므로 MT는 무적 기술을 사용하여 견뎌내는 것을 추천한다.

조작자와의 전투는 고도와 계산을 신속하게 확인하고 정확한 위치에서 대처하면 돌파할 수 있을 것이다.




▣ [4단계] 교반자 : 자신의 디버프가 무엇인지 확실하게 파악한다.


▲ 교반자 공략 - 백마도사 시점


■ 진행 순서

원소 간섭(물 또는 번개 확인)대지 미사일 + 화염 광선충격의 파도 + 번개얼음 미사일충격의 파도 + 번개대지 미사일 + 화염 광선대형 돌개바람충격의 파도 + 번개초섬광(반복)


※ 물(번개) 속성 압축 참여 방법

* 1번째 물 대상자 : 물 → 번개 → 번개 (대상자는 다음 순서에 '번개'만 참여한다.)
* 2번째 물 대상자 : 물 → 물 → 번개 (대상자는 다음 순서에 '번개'로 참여한다.)
* 나머지 인원 : 물 → 물 → 물
* 학자 : 번개 → 번개 → 물 (고정)
* MT : X → X → 물 (고정)
* ST : X → X → X (고정)


■ 대처 방법

4단계는 '물'과 '번개' 속성 압축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대처하느냐가 관건인 구간이다. 따라서, 전투 전에 파티원의 위치를 지정한 후 출발하는 것이 좋다. 적의 공격이 짧은 시간 안에 펼쳐져서 신속하게 움직이지 않으면 전멸할 가능성이 높은 곳이므로 자신이 이동해야 할 위치를 빠르게 판단할 필요가 있다.




전투 시작 전에 지면 표식를 지정한다. MT(암흑기사)가 교반자를 A와 C 사이로 유인하면 본격적인 전투가 시작된다. 원소 간섭이 시전될 때까지 공격에 집중하자.




원소 간섭으로 '물'과 '번개' 속성 압축이 누구에게 부여됐는지 확인한다. 다음으로 교반자의 등에서 미사일이 발사되는 순간 '대지 미사일'을 유도할 위치로 신속하게 움직인다. 대지 미사일 범위가 나타나면 미리 지정한 산개 자리로 위치하여 화염 광선을 대처한다.




화염 광선이 발사되고 약 10초 뒤에 물과 번개 속성 압축이 폭발하므로 파티원들은 알맞은 시간에 자신의 자리로 위치한다. (위 이미지는 '충격의 파도'를 4명이 C에서 함께 맞고 학자와 대상자가 '충격의 번개'를 B에서 2명이 맞았다.) ST(전사)는 미리 도발을 사용하여 적개심을 교대한 후 충격의 파도와 번개가 폭발하는 순간 중앙으로 이동한다.

나머지 파티원들도 물과 번개가 폭발하는 순간 중앙으로 이동하고 동시에 '얼음 미사일' 대상자를 확인한다. 얼음 미사일 대상자 중 한 명은 A표식으로 위치해서 C에 생성된 회오리를 얼려야 한다. 나머지 한 명은 다른 파티원이 얼음 미사일로 피해를 받지 않도록 12시 방향 끝으로 이동하여 유도한다.




얼음 미사일은 머리 위의 표식이 사라질 때 움직이는 것보다 바닥에 얼음 장판이 생성되는 것을 확인하고 신속하게 이동하는 것이 좋다. 얼음 미사일이 지나가면 약 10초 뒤에 다시 물과 번개가 폭발하므로 물 대상자는 2시 방향, 번개 대상자는 B에 위치하여 폭발을 대처한다.




물과 번개가 폭발하는 순간 신속하게 MT(전사) 위치로 이동하여 대지 미사일을 유도한다. 대지 미사일이 발사된 후 시전되는 화염 광선으로 2시 방향에 나타난 회오리를 반드시 제거해야 한다. 따라서, 대상자 중 1명은 회오리 방향으로 이동한다. (대상자가 아닌 인원은 화염 광선을 함께 맞아도 죽지 않는다.)

단, A표식 뒤에 있는 얼음 덩어리에 화염 광선이 발사되어 사라지면 '초섬광'에 전멸하므로 A표식 앞에는 아무도 서 있지 않도록 주의한다. 회오리를 제거하면 물과 번개 대상자들은 지정된 위치로 이동하여 '대형 돌개바람'을 대비한다.




대형 돌개바람으로 밀려난 후 약 1~2초 뒤에 물과 번개가 폭발한다. 충격의 파도가 시전된 자리에는 회오리가 나타나므로 폭발하는 순간 모두 C표식으로 이동하여 교반자를 공격한다. 이때 MT(전사)는 교반자와 얼음 덩어리 안으로 들어오지 않도록 앞으로 약간 이동한다.




교반자가 초섬광을 준비하면 MT(전사)도 얼음 덩어리 뒤로 이동하고 ST(암흑기사)는 도발을 사용하여 미리 적개심을 교대한다. 초섬광이 시전되고 MT(암흑기사)가 A표식으로 이동하면 다시 처음부터 해당 과정을 반복한다.


※ 정석적인 공략 방법이 아니므로 파티마다 공략 진행이 다를 수 있습니다.
※ 공략 진행 영상은 평공(Youtube)님께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기공성 알렉산더: 율동편 1(영웅) 자료가 PC문제로 삭제되어 2층 공략을 먼저 작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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