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판타지14 가이드

이동수단

파이널판타지14에는 넓은 지역을 빠르게 왕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동 수단이 있습니다. 게임의 마스코트인 초코보를 타고 다니거나 에테라이트를 사용해서 순간이동할 수 있고, 비공정을 타고 대도시를 왕래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다양한 이동 수단을 적절하게 활용하면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줄일 수 있는데요, 자신의 위치와 목표한 곳에 따라 효율적인 이동 수단이 다릅니다. 다양한 이동 수단을 알고 있으면 상황에 맞는 최적의 동선을 짜서 불필요한 곳에 소모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 귀환과 마을 이동은 어디서? 에테라이트(Aetheryte)를 활용하자.

에테라이트는 마을에 있는 수정 덩어리로 에테르에 담긴 힘을 이용해서 사람이나 물건을 먼 곳으로 보낼 수 있는 장치입니다.

에테라이트를 사용하기 위해선 마을에 있는 에테라이트를 클릭해서 활성화를 시켜야 합니다. 에테라이트는 귀환 지점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마을에 있는 모든 에테라이트를 활성화하면 마을 밖에 있는 가까운 필드로도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에테라이트를 사용해서 귀환하거나 다양한 위치로 이동할 수 있다.


에테라이트를 한 번 지정해 놓으면 마을 바깥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를 모두 마치고 마을로 빠르게 돌아가고 싶을 때, 화면 오른쪽 하단의 아이콘 중 지도 및 여행 - 텔레포를 클릭하면 자신이 활성화한 에테라이트가 보이는데, 소량의 길을 지불하면 에테라이트 앞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길을 소모하기가 부담스럽다면 자신이 귀환 지점으로 지정한 에테라이트로 귀환할 수 있는데, 이러한 귀환 시스템은 '데존'이라고 불리며 사용 시 길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단, 귀환 지점은 한 곳만 지정할 수 있으며 15분에 한 번씩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에테라이트로 등록한 곳은 텔레포 메뉴로 이동 가능!




■ 게임의 마스코트인 초코보를 타고 다니자! 초코보 임대와 수송

캐릭터가 10레벨이 되면 대도시 초코보 관리인에게서 초코보를 임대할 수 있습니다. 초코보는 파이널 판타지의 마스코트격인 캐릭터로, 탑승하면 걸어다닐 때보다 더욱 빠르게 지역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마을에 있는 초코보 관리인 NPC를 통해 10분 동안 초코보를 임대할 수 있는데 소량의 길(10분당 80길)이 필요합니다. 임대한 초코보는 몬스터와 전투를 할 수 없고 몬스터에게 공격을 받으면 초코보에서 내리게 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 초코보 관리인은 초코보 가면을 쓰고 있어서 쉽게 알아볼 수 있다.


초코보를 직접 타고 다니는 것이 번거롭다면, 자동 이동이 가능한 초코보 수송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코보 수송은 임대와 다르게 자유롭게 조작할 수 없으며 마을에서 마을로, 대도시에서 대도시로 자동으로 이동합니다.

초코보 수송의 이용 요금은 마을 거리와 소요 시간, 길이에 따라 다르고 초코보 관리인 NPC를 활성화한 마을로만 이동할 수 있습니다.


▲ 타고 다니는 것이 귀찮다면 초코보 수송으로 간편하게 이동하자




■ 대도시를 이동하는 가장 빠른 길! 비공정 시스템

비공정은 가장 빠르게 대도시를 이동할 수 있는 수단으로, 15레벨에서 받을 수 있는 바다의 도시와 숲의 도시(울다하), 숲의 도시와 사막의 도시(림사 로민사), 바다의 도시와 사막의 도시(그리다니아) 퀘스트를 진행해서 개방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 완료 이후 각 대도시(그리다니아, 울다하, 림사 로민사)의 비공정 승강장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제작과 채집 길드는 일부의 대도시에만 있으므로 여러 개의 비전투 클래스를 익히고 있다면 가장 빈번하게 사용하는 이동 수단이 됩니다.


▲ 그리다니아 비공정 승강기 위치

▲ 림사 로민사 비공정 승강기 위치

▲ 울다하 비공정 승강기 위치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