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판타지14 가이드

보물사냥

▲ 이제부터 보물찾기를 시작하자!


산과 들, 때로는 용암지대를 헤치며 각종 광물과 약초를 찾아 헤매는 채집가들에게만 주어지는 특별한 혜택이 있습니다. 그것은 다름 아닌 진귀한 보물을 찾을 수 있는 기회입니다. 에오르제아 곳곳에는 보물상자들이 묻혀 있는데요, 이 보물들의 위치를 가리키는 지도가 바위나 나무, 덤불같은 채집물 속에 숨겨져 있는 것이죠.

만약 바위를 쪼갰는데 유리병이나 종잇조각이 나온다면 유심히 살펴보십시오. 당신을 보물이 있는 곳으로 안내할 열쇠일지도 모르니까요.



■ 채집물 속에 보물 지도가 있다!


광부나 원예가 등 채집 클래스로 자원 채집을 하다보면 낮은 확률로 '오래된 지도'라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단, 채집 중에 자동으로 획득되는 것이 아니라 채집 포인트에서 다른 채집물과 함께 목록에 나타납니다. 만약 오래된 지도를 채집하기 전에 다른 채집물에 채집 횟수를 모두 소모해버리면 지도가 사라지니 주의합시다.

또한, 오래된 지도를 획득하면 18시간 동안은 추가적인 지도 획득이 불가능합니다.. 다음 지도 획득까지 남은 시간은 화면 우측 하단의 '임무 정보' 아이콘을 누른 뒤 '임무 정보 목록' 메뉴를 선택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획득한 오래된 지도는 소지품창으로 들어오며, 지도를 우클릭 후 '지도 해독'을 선택해 읽어낼 수 있습니다. 해독이 완료된 지도는 소지품의 '임무용 아이템'칸으로 넘어가며, 해독한 지도가 가리키는 보물을 찾기 전까지 다른 지도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 채집 활동을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는 오래된 지도

▲ 획득한 지도 아이템에 우클릭을 해서 해독하면 보물 위치를 볼 수 있다

▲ 오래된 지도를 획득하면 18시간 동안은 다시 획득이 불가능하다




■ 획득한 보물지도는 어떻게 사용할까?


앞서 해독한 지도를 다시 우클릭해서 사용하면 보물이 숨겨진 지역의 이름과 지형 일부분이 그려진 지도 조각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해야 할 일은 보물을 찾는 것뿐이죠.

해독한 지도가 보여주는 것은 특정 지역의 일부분이지만, 해당 지역명도 함께 적혀 있으므로 보물의 위치를 찾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세계지도를 펼쳐서 해독한 지도와 비슷한 지형이 어디있는지 살펴본 뒤, 직접 그 위치로 이동하면 됩니다.


▲ 지도에 적힌대로 외지 라노시아에서 비슷한 지형을 찾자!


지도가 가리킨 보물의 위치에 도착했다면, P를 눌러 기술창을 연 뒤, 일반 기술 중 '탐색'을 시전합시다. 캐릭터가 보물 근처에 있는 게 맞다면 보물을 발견했다는 알림 문구와 함께 숨겨져 있던 보물상자가 나타납니다.

자, 그럼 보물상자를 여는 일만 남았는데요,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보물상자를 열면 함정이 발동되며 강력한 마물이 등장한다는 사실이죠. 이 마물을 해치우지 않으면 보물을 얻을 수 없으므로, 보물상자를 열 때는 전투 계열로 직업을 바꾸는 것이 현명합니다.

마물을 쓰러뜨리면 비로소 보물상자를 열 수 있게 됩니다. 상자의 내용물은 해독한 지도의 등급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장비 아이템과 길, 그리고 희귀한 재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3등급 이상의 지도에서는 모르도나에서 아이템 레벨 100 장비와 교환할 수 있는 알라그 석판도 획득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지도에 표시된 지점 근처에서 일반 기술 중 탐색을 사용하자

▲ 탐색 기술을 시전하면 숨겨져 있던 보물상자가 드러난다

▲ 상자를 열면 마물이 등장하니 전투 직업으로 가는 것이 좋다

▲ 보물상자에서는 아이템과 알라그 석판 그리고 길을 얻을 수 있다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